default_setNet1_2

KSS해운, 세계 최초로 스마트쉽 연계 위성 통신 서비스 도입

기사승인 2020.07.28  18:50:34

공유
default_news_ad1

   
▲ 사진 제공:KSS해운
KSS해운은 7월 28일 현대글로벌서비스(주)와 ‘스마트쉽(Smart Ship) 연계 위성 통신 서비스’ 도입 계약 체결하였다. 이 날 계약식에는 KSS해운 이대성 대표이사와 현대글로벌서비스㈜ 안광헌 대표이사를 비롯한 주요 경영진이 참석하였다.

해당 계약은 선박용 loT 플랫폼인 ‘통합 스마트 선박 솔루션(ISS)’과 ‘차세대 선박 위성 통신 서비스(Fleet Xpress)’를 융합한 패키지 서비스로써 세계 최초이다. 이는 선사가 육상에서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선대의 운항 및 상태 최적화를 지원함으로써 능동적인 선대 관리 및 사고 예방이 가능하게 된다.

최근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로 인해 세계 경제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에서도, ㈜KSS해운은 최첨단 기술 도입을 통해 선대 운항 효율 개선 및 육상 관리 체계 구축하는 한발 앞서는 행보로 가스 및 케미칼 운송 시장에서 선도적인 지위를 더욱 굳건히 할 것으로 보인다.

동사는 2021년까지 보유 선단 전체를 스마트화하고 정보통신기술(ICT) 환경을 지속적으로 최신화 함으로써 선대 운항 효율을 극대화 시키는 한편, 이를 통해 절감한 비용을 다시 사업에 재투자하는 선순환 체계를 이어갈 것이라고 회사 관계자는 밝혔다.

쉬핑뉴스넷 webmaster@shippingnewsnet.com

<저작권자 © 쉬핑뉴스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