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조선기자재 업체 최초로 인증서 수여

▲ 사진 제공:한국선급
한국선급(KR, 회장 이정기)은 지난 4일 ㈜동화엔텍에 ISO 22301(비즈니스 연속성 경영시스템) 인증서를 수여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수여된 ISO 22301(비즈니스 연속성 경영시스템)은 우리나라 조선기자재업체 최초로 수여되어 의미가 크다고 할 수 있다.

ISO 22301은 지난 2012년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발행하여 우리나라 KS표준으로 등재된 국제 표준으로, 대규모 재난․재해 및 중대사고와 같은 위기에서 발 빠르게 대응해 기업의 업무 및 비즈니스 연속성을 확보하는데 도움을 주는 국제 경영시스템 인증이다.

인증서 수여식에 참석한 ㈜동화엔텍 김동건 대표이사는 “ISO 22301 인증 획득은 종합적인 위기관리 체계와 경영 연속성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라고 밝히며, “앞으로도 한국선급과의 협업을 통해 제품 개발 업무 등을 진행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에 한국선급 이정기 회장도 “동화엔텍은 어려운 조선 시황 속에서도 지속 가능한 경영을 위해 비즈니스 연속성 계획서(BCP, Business Continuity Plan)등 체계적인 위기관리 시스템을 수립하여 업계 최초로 인정받은 점을 높이 평가하며, 앞으로도 업계를 선도하기를 기대한다”고 축하 인사를 전했다.

한국선급 인증원은 앞으로도 해사업계의 고객들이 대내외 사업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수 있도록 ISO 22301 시스템 구축에 대한 전문 교육을 시행하는 등 지원을 계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쉬핑뉴스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